자주 묻는 질문

미디어 연결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 SNS 연결에서 연결 가능합니다.
  • 블로그에 1개 이상의 콘텐츠가 발행되어 외부 검색 가능한 상태일때 블로그 연결이 가능합니다.
  •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만 등록 가능하며, 1인 1계정만 연동 가능합니다.

    * 프로페셔널 전환 방법
    1.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 아이콘 선택합니다.
    2. [설정] > [계정]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3.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를 선택한 다음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완료를 누릅니다.
    4. [프로필 편집] > [프로필 정보] > [페이지] > [연결 또는 만들기] 에서 회원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정하여 연결합니다.
    5. 기존에 있는 페이지를 연결하거나,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 연결합니다.
    6. 인스타그램 프로필 정보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명이 표시됨을 확인합니다.
    7. 바이럴C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한 인스타그램을 연동합니다.

    * 주의 사항
    1.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하지 않으면, 바이럴C에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이 어렵습니다.
    2. 인스타그램 연동 시 계정, 페이지를 1개씩 반드시 선택해야 연결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3. 인스타그램 재연동할 경우, 바이럴C에 연결되어 활동하고 있던 인스타그램 계정과 동일해야 합니다.
    4. 캠페인 신청중이거나, 참여중인 내역이 있을 경우, 인스타그램 재연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채널에 1개 이상의 공개 영상이 있는 공개 채널이여야 하며, 구글 계정 앱 권한 허용 후 유튜브를 연동해주세요.

캠페인 확인 및 신청

  • 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 계정을 가지신 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모집 중인 캠페인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여 신청해 주세요. 필수입력사항의 질문에 대하여 빠짐없이 답변을 남겨주세요. 회원 정보에 연락처가 누락된 경우 알림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연락처를 저장해주세요.
  • 방문형 캠페인, 제품형 캠페인, 프로페셔널/스페셜리스트 캠페인 ( 바이럴C 내부 규정으로 인해 프로페셔널 승인을 받은 회원 대상), 챌린지 (숏폼이나 릴스로 참여하는 릴레이 퍼포먼스) 등이 있습니다.

캠페인 선정 및 참여

  • 캠페인 선정이 되면 알림톡 또는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선정되신 분들은 캠페인 미션과 리뷰등록기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 마이 캠페인 > 신청한 캠페인에서 캠페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 페인 선정시 캠페인 체험권이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며 체험권의 연락처로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하실 때에는 바이럴C 체험권 사용을 위한 방문임을 업체에게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 매장 방문시 체험권을 업체에게 보여주셔야 체험이 가능합니다.
  • 제품형 캠페인은 캠페인 체험 기간 내 제공 내역을 배달로 체험 후 콘텐츠를 작성하는 캠페인입니다. 단, 업체 및 지역에 따라 배달료가 상이하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배송 정보는 알림톡 및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알림톡을 통하여 배송정보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과 관련되어 문의사항이나 변경사항이 있으시다면 1:1 문의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선정일로부터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의 경우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스페셜리스트

  • 프로페셔널/스페셜리스트는 전문성과 영향력이 검증된 바이럴C 회원들을 위한 스페셜 멤버십입니다. 프로페셔널 페이지에서 계정 연결을 하시면 심사 과정을 거쳐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프로페셔널의 경우
    -블로그 : 일 평균 방문자 수 1만 이상 유지 ,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된 블로그를 운영하는 회원
    - 인스타그램 : 팔로워 수 30만 이상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회원
    - 유튜브 : 구독자 5만 이상의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는 회원

    스페셜리스트의 경우
    - 블로그 : 일 평균 방문자 수 3천 이상 유지하는 회원
    - 인스타그램 : 팔로워 수 5만 이상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회원
    - 유튜브 : 구독자 1만 이상의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는 회원
  • 프로페셔널 전용 캠페인 참여할 수 있으며 전용 위젯 등의 베네핏이 제공됩니다.
  • 프로페셔널/스페셜리스트에 선정되지 않았을 경우, 발표일로부터 30일 이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재신청 시 심사 기준은 기존의 신청 자격과 동일합니다.

콘텐츠 등록

  •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경우 캠페인 내용에 제시된 해시태그를 본문 하단에 반드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오타나 누락이 있다면 수정 요청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블로그의 경우 안내된 키워드를 내용에 추가해주셔야 하며 정확한 키워드를 입력해주셔야 콘텐츠 등록 통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 콘텐츠에 수정 요청이 있을 때는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수정 요청이 있었음에도 미등록 마감이 되었을 시 페널티가 부여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등록이 통과하면 마이페이지 > 등록 콘텐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콘텐츠를 미등록하신 분들에게는 등록 마감 3일 전부터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회원 정보에 연락처가 저장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등록 기간을 준수하지 않으실 경우 주의 페널티가 주어지며 부득이하게 등록이 어려우실 경우 1:1문의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4년 7월부터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캠페인 참여시 스폰서 배너 및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 추가는 필수입니다. 콘텐츠 내 스폰서 배너·공정위문구를 부착하지 않거나 콘텐츠 작성 이후 임의로 스폰서 배너·공정위 문구를 변조 및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스폰서 배너·공정위문구를 부착해 주셔야 합니다.

캠페인 마감

  • 마이페이지> 마이 캠페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등록하신 콘텐츠는 캠페인 종료 후 최소 6개월 이상 전체공개로 유지해야 합니다.

포인트

  • 포인트 환급신청은 마이페이지 > 마이포인트 에서 출금 신청 가능합니다. 최소 10,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출금 신청 가능 합니다.
  • 신청 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지급됩니다. (소득세 3%, 지방세 0.3%) 입금된 날짜를 기준으로 소득이 발생한 것으로 국세청에 신고하며, 종합소득세 신고 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바이럴C 포인트는 한달에 1번 출금 신청이 가능하며, 다음 달 1일에 지급됩니다. (지급일이 공휴일이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개인정보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 SNS 연결에서 연결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신 경우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로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발급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 페이지 > 내 정보 > 비밀번호 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마이 페이지 > 내 정보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공지된 운영 정책 및 페널티 정책에 따라서 일시적, 영구적으로 서비스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구적인 서비스 제재를 받으신 경우 재가입 시에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장바구니